노사민정 협약


2017 용인시 노사민정 공동선언

상생하는 지역사회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7 용인시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우리 용인지역 노사민정은 화해와 협력속에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시민의 행복증진에 기여함을 목표로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노] 우리 노동자는
노동가치의 존중을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 및 업무 효율성을 높여 기업의 유지와 성장을 돕고, 궁극적으로 일 가정 양립의 생활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적절한 직무교육과 자기계발에 임함으로써 노동의 질과 자긍심을 고취하여 행복한 일터 및 가정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사] 우리 사용자는
좋은 일자리를 보다 확대하여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의 안정된 삶을 지원하고 고용 취약계층을 보호함으로써 일자리를 통한 행복실현에 노력하며, 기업의 생산성을 올리는 중요한 방안으로서 기초고용질서 준수 및 사회보험지원 등 고용복지 실현에도 적극 앞장선다.

[민] 우리 용인시민은
좋은 일자리 확대와 취약계층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공정한 감시자의 역할에 동참하며 상생을 통해 발전하는 용인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상품권 사용 확대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앞장선다.

[정] 용인시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은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추진하는 좋은 일자리 확대와 근로환경 개선사업이 목표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을 적극 지원하며, 산업인프라 조성 등 기업 경쟁력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