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노사민정」은 통합 거버넌스 구축을 강화하고 사회적대화 창구로서의 역할과 노사상생, 좋은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발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용인시민의 삶의질 향상과 행복증진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동으로 선언한다.
첫째
노동존중사회 실현과 상생의 노사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여 노사파트너십 강화와 생산적 노사문화 확산 및 최저임금인상과 노동시간단축에 따른 갈등을 최소화하고 생산성 향상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노동시장 안정 및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한다.
둘째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전망 강화를 위한 기반으로 인적자원개발과 맞춤형 일자리지원 강화, 직업능력개발 체제를 구축하여 노동시장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노동시장을 적극 안정시키며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안정망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
셋째
차별없는 공정한 일터 조성으로 노동자의 권익보호와 비정규직을 포함한 다양한 취약계층 노동자의 노동복지 향상과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저임금 준수·근로계약체결·임금체불예방 등 3대기초고용질서 확립과 최소한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 한다.
넷째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산업재해 감소를 위한 예방과 안전수칙, 직장 내괴롭힘 방지, 직장내 갑질·채용비리 근절, 일가정양립 등 홍보를 통하여 산업재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 노동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며 노사민정과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상생!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