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노사민정」은 통합 거버넌스 구축을 강화하고 노·사·민·정 주체들간 소통과 협력 상생의 길을 모색하여 시민들의 행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르네상스”실현을 추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동 선언한다.
[노] 우리 노동자는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노사파트너십 강화와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목표로 생산성 향상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질 향상과 안전규정 준수 및 기업의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 구축과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사] 우리 노동자는
노동자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내 가족처럼 아끼고 존중하며 경쟁력을 갖춘 건강한 기업으로 성장발전 할 수 있도록 노동자들의 처우개선과 산업재해 예방 및 투명 윤리 경영 등 노사상생을 기반으로한 노동복지 향상과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민] 우리 용인 시민은
용인특례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 참여하여 인적자원 개발과 좋은 일자리창출, 갈등예방과 취약계층 보호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반도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활력 넘치는 용인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공동의 책임과 협력을 다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정] 우리 용인특례시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시민의 안전과 건강, 노사상생, 지역의 균형발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복지실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시민에게 희망을 주고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협력의 선순환 도시가 되도록 지원하며 모두가 행복한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르네상스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